바다회사랑 생선회
싱싱한 회를 먹을 수 있는 홍대 횟집 방어회와 아나고회가 유명한 집. 싱싱하고 쫄깃쫄깃하고 고소한 아나고회와 방어회의 맛이 아주 좋다. 겨울이나, 가을에 전어나, 생새우회와 같은 계절 회를 먹을 수 있다.
방문 후기
홍대서 저렴히 즐길수있는 횟집~ 활어회 대짜. 맛 좋음. 담엔 방어 먹어봐야징.... 솔직히 방어 맛있긴했는데 줄이 너무길고 성수기?에는 3시간반 기다림. 뭐 인가좋으니 그런 것은 다 좋다쳐도 사람이 기다리니 나가라고 하는 사장과 직원에게 매우 분노함. 덩치큰 남자 여럿이 있는 테이블에는 말 사리고 어린 커플 있는 테이블에만 눈치주며 좋은게 좋은거라는 식으로 퇴장요구하는 사장 마인드가 아주 나쁘다. 테아블 회전율 올러서 매출더올라고 싶은 거야 자영업 식당주 다 똑같겠지만 그시간을 기다려서 앉은 사람이 ... 소문만큼은 아닌듯 횟집 가성비와 맛 둘다 잡았어요 대방어 정말 맛있다...4시에 갔는데도 2시간 웨이팅해서 6시에 들어갔었지만 겨울되면 또 가서 먹고 싶다 선어회 별로야 가성비짱! 회도 신선하고 자리에서 초밥으로 만들어먹는 재미가 있는 집
웨이팅이 길어서 오래 술먹을수는 없음 숙성회가 아주 맛이 좋아요. 맛있었다. 그러나 줄이 너무 길다. 한시간은 기본으로 각오해야해 엄청 기다려야 하고 장소도 협소하지만, 꽤 저렴한 가격에 대방어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포장으로도 밑반찬 다 챙겨주므로 기다리기 힘드시면 포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어 맛집으로선 이견이 없음 맛있지만 엄청나고 엄청난 웨이팅 이모들이 친절 합니다. 방어가 싱싱 합니다. 다른것은 먹을 것이 없습니다. 1시간반 기다림 맛잇어요 언제가도 너무 맛있네요 남자친구랑 만족하고갑니다 그냥 방송 잘탄집 방어회 끝내줌 방어가 맛있는집 숙성된 방어가 괜찮다 (Google 번역) 너무 맛있는
(원본)
美味しすぎる (Google 번역) 너의 카페인 고침을위한 중대한 장소
(원본)
Great place for your caffeine fix 맛있는 대방어를 5만원(2인기준)에 먹을 수 있어 추천함. 하지만 두툼한 회를 싫어하거나 1-2시간 웨이팅이 싫은 사람은 고민해봐야함 (Google 번역) 네이티브 한국어 강사와 함께하십시오. 엄청나게 훌륭하고 정통. 추천. 직원은 여분 친했다, 거기의 여성은 심지어 나에게 먹이를 줬다!
(원본)
Go with a native Korean speaker. Incredibly good and authentic. Highly recommended. Staff was extra friendly, the lady there even fed me!! 평일 2시 10분쯤 도착했는데도 사람 꽤 있었지만 오픈할 때 들어갈 수 있었고 그 뒤로도 별로 기다리는 사람은 없는것 같았어요. 방어 진짜 맛있었고 같이 주는 밥으로 초밥만들어 먹으면 하나도 안느끼하고 좋습니다. 은근히 양도 많고 매운탕에 라면사리 추가해서 먹으면 정말 맛있었어요. 그런데 회 남은거 보고 매운탕 먹을거냐고 물어보셔서 매운탕 안 드실 분들은 거절하실 때 살짝 민망(?)할 수도 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현금없을 땐 계좌이체하실 수도 있습니다. 맛있음. 대기많음. 주차장없음 맛있어요 두툼한 대방어회 맛있어요!
다만 매장이 넓지 않고 대기줄이 매우 긴 편이라 오래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대기자가 많아 이용(?)은 2시간 이내로 부탁드린다는 안내 문구가 있는데 직원분들이 어느정도 자리 회전을 유도하는 편.
느긋하고 조용하게 있기엔 적합하지 않아요. 방어회가 유명하다하여 방문한 곳입니다.
방어와 연어 반반으로 시켰는데, 가격대는 조금 있었으나 고기도 매우 두껍고 쫄깃하니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웨이팅이 길어 요즘처럼 추운 날에는 대기하기 조금 힘들수도 있다고 생각이 되었고, 손님들이 많다보니 2시간 제한시간이 있어 저녁시간대에 오래동안 얘기하면서 먹을수 있는 곳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음식퀄리티나 서비스는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날이 좀 풀려서 대기하기 수월해지면 재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이해안가는 대기줄과 거품 가득 낀 회 그리고 니들은 먹기만해라라는 성의없는 서비스 완전 실망입니다. 물수건에는 풍성한 락스 냄새에 매운탕에는 눈오는 계절 눈이 아닌 후추가 잔뜩 내려 앉아있습니다. 아주머니는 말도 없이 젓가락을 뺏어 회를 덜으시고 손님에게 잔소리까지 합니다. 정말 젊은층의 스토리텔링용 횟집이라는 말이 딱이네요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오지마세요!!!
추운 겨울에 난방 시설 하나 없는 밖에서 세 시간 기다렸습니다. 그 정도 기다려 먹을 만큼의 가치 없습니다.
불친절한 건 기본이고, 매장 내에서 일하는 분들이 빠릿빠릿하게 일하지 않아요.
절대 절대 절대 오지마세요. 방어는 먹을만한데 다 먹기도 전에 나가라고 하네요..어이상실~~줄서서 찾아주는 손님들 소중히 생각안하면 장사 오래 못하실듯 1월 30일에 방문했습니다. 방어회를 주문했는데 부시리가 나오더군요... 심지어 썰어둔지 시간이 꽤 흘렀는지 흐물흐물하고 맛도 없었습니다. 비추. 가지 마세요 ㅎㅎ 양 많고 좋아요. 사람이 많으니 줄 설 각오는 해야 대기시간이 너무길며 그렇다고 딱히 맛이 특별한것도 아니고 먹는데 시간제한이 있어서 좋다는 느낌이 없음. 회는 맛잇는데 너무 기다려야하고 사람많고 비좁고 기본 2시간 웨이팅까지할정도로 먹어야하나 ? 대방어 맛있어요!
그런데 최소한 1시간이상은 기다려야 하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회도 도톰하게 나오고 맛있어요! 가격에 비해 근데 스끼다시가 조금 부실하네요 말라빠진 레몬 주면서 나가라고 눈치는 얼마나 주는지! 가성비에 맛까지 좋아요 단점은 대기시간 ㅠ 요즘은 웨이팅이 길어서 못가겠음 ㅠ 맛있는만큼 비쌈 완전 맛집임 맛있어요 주인장이 초심 잃은듯 회도 좋고 덥지만 분위기도 좋지만 2시간 넘게 기다려야 함 대한민국 최고의 방어집 대한민국에서 방어는 이집을 빼놓고 얘기할 수 없다 줄이너므길지만 맛잇어요 오래된 단골이라 그런게 아니라 서울에서 이렇게 맛난 회 드실수 있는 곳도 그리 많지 않죠. 한 번 가 볼만한 장소로 추천합니다. 줄이 너무 길다 대방어를 저렴한 가격에 맛나게 먹었다. 줄서는 이유가 있었다. 내 생에 있어 처음으로 육지동물보다 해양동물을 높게 쳐줄수도 있다고 생각하게 만들어준 곳. 난생 처음 먹어본 대방어의 배꼽살은 정말 경이로웠고, 그 어떤 횟집이나 어종에 관계없이 주저않고 최고였노라 말할 수 있다. 방어회맛은정말끝내줬지만...사람이많아시끄럽고편하고여유롭게는먹을수없음...줄서는사람한테미안함 기다리는데...너무춥다 밋있음 대기하는 보람이 있는집
추워도 연례방문 1시간 줄서도 후회안함 방어회 맛있음. 허나 웨이팅 시간과 불친절은 감내해야함 기다림 맛 보통 많이 기다려야함. 방어회 먹고싶은 추천. 마시썽 두툼하고 기름진 방어회가 정말 맛있어요. 백김치, 김, 고슬밥과 함께 회를 싸 먹으면 더 맛이 좋아요. 저녁 시간에는 줄을 꽤 오래 서야 하는 점이 아쉬워요. 여기가 왜 방어 맛집인거지? 가성비 굿~^^ 그닥 가지마세요 쓰레깁니다 방어가 제철이 아닌지라 겨울에 다시 와야겠네요. 음식 맛있음. 근데 좁음ㅋ 아주머니 너무 밀착 친절함 친절함.
제철에만 가면 충분.
주말 저녁 웨이팅이 다소 길다. 이젠 불친절. 대방어 대박 맛집 정말 맛나지만 대기 1시간 이상 예상 하셔야해요~ 유명하다고 하니 학생들의 스토리텔링을 목적으로 오는 가게? 대방어가 유명하다는데 싼것도 아니고 왜 두시간씩 줄서서 기다려서 먹는지 이해가안감. 대방어 맛집~!! 예전보다는 맛이 덜하다. 방어회는 처음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었음. 역시 처음 먹는 건 맛있는데서 먹어야... 방어회가 맛있습니다. 쫀득하면서도 입에서 녹아요. 아주머니들이 친절하세요. 일행이 다 와야지 자리를 잡아줍니다. 회는 금방 나와요. 대방어 최고의 맛집 대방어, 참치보다 맛나다 여기 절대 가지 마세요!!! 종업원이 갑 손님이 을인 식당입니다. 뭘 시키면 손님을 무시합니다. 가격이 싼것도 아니고 맛도 별로 입니다. 최근 가본 식당중 최악 입니다. 자리도 마음대로 앉을 수 없습니다.
돈 주고 먹으면서 이렇게 기분 더러운적 처음입니다. 방어시즌 제외하면 갈 이유가 없음. 가격이 괜찮은것도 아니고 4-5년 전에 비해 기본 반찬이 형편없어짐. 사람들좀 온다고 동네 대상으로 장사는 안하나봄. 뜨내기손님들만 받는듯. 점원이 불친절하진 않은데.. 뭐 그것까지 기대하긴 힘들고.. 서울에서 신선한 방어를 맛볼 수 있는곳!
양도 무지 많고 이모님들도 친절! 유명한이유가있더군요 아주 괜찮습니다 그 가격에 그 방어맛이면 됐지 뭘! 빠른 회전률로 인해 신선한 회를 빨리 먹을 수 있어 좋으나 어수선하고 지저분함. 처음 먹어본 대방어. 늦게가면 줄서야함. 살다살다 오만곳 다 돌아다녀봐도 이렇게 불친절한곳은 처음 본다 사장 부터 시작하여 직원들전부 반말 기본이며 옆테이블 여자손님들에게는 2시간 넘지도 않았는데 나가달라 종용하고 뒤에서 안좋은 소리하고 그러면서 남자들끼리 온 손님들에게는 아무 소리 안한다. 아무리 대방어 회가 맛있다 한들 참 너무하다 싶었다. 번호표를 받으세요!!
1시간반기다리거 2시간 먹고 나왔습니다!!
맛아야!!! 대방어 두시간 기본 기다림 회는 아주 맛있습니다. 이런 스타일 한국 식당이 그렇듯이 직원들이 위생관념이 딱히 없습니다. 웨이팅 길다고 2호점 가는 날은 2호점도 웨이팅이 깁니다. 여전히 맛있지만 예전보단 덜 한 느낌 홍대 연남 통들어서 여기보다 맛있는 회집 없음. 특히 나눠서 대방어회는 기가 막힘. 방어철이 다가오면 9시 쯤이면 물량 다 떨어짐. 줄서서 기다려도 만족하는 그곳 바다회사랑 맛있고 풍족하게 줍니다만 예산 필수. 손님을 존중해 주세요.. 장사 잘되는 건 축하드리지만, 구걸하러 온 사람 처럼 보는 건..
리뷰
저녁 식사 시간이라 이미 내부에는 사람이 꽉꽉 차 있었거든요
남은 테이블 한 곳도 바로 다른 손님이 앉을 만큼 사람이 많았답니다
먹는 순간 바다의 향이 가득 퍼지는 게 크 회 나오기 전부터 소주 짠 저희는 모듬을 시켰어요
신기 신기 연어 크기가 정말 크게 나오더라구요
했더니만 정말 회가 맛이 있더라구요
부드러우면서도 씹히는 그 맛이 정말 좋아요
이것도 한번 리필이 가능한 초밥이에요
테이블 위에 김이 왜 있나
처음에 어떻게 먹는 거지 하다가 옆 테이블보고 따라서 먹었어요
날치 알을 고르게 섞어 주고 테이블 위에 세팅된 김을 뜯어서 김과 싸 먹으면 되더라구요
끓일수록 시원 칼칼함이 진짜 최고였어요
2 시간, 3 시간씩 기다리는 건 내가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참치처럼 김에도 싸 먹고 그냥도 먹고 한참을 맛있게 먹었다.
엄청 불친절하고 빨리 나가라는 신호를 많이 준다는 소리를 블 로그에서 내내 봤었는데 대기 손님이 거의 없고 홀도 평화로운 첫 타임이다 보니 손님도, 사장님과 아주머니들도 차분한 분위기였다는. 맛있었지만 웨이팅을 뚫고 또 갈 엄두는 나지 않는다.
심지어 제가 자주 가는 단골집은 저희 동네인데 여기 가려 고 지하철까지 타고 갔따 능_ 별로 면 욕한 바가지 해야 징 하는 마음으로 갔는데.. 정말 괜찮더라구요 빨리 가야지
여기 좋은 게 초밥이 나와요
구요 근데 저희는 모듬 회를 주문했어요
여러 가지 먹고 싶어서요 요 옥수수 콘도 1회는 무료로 리필되지만 그 후에는 천원씩 내고 먹어야 한다는 근데 먹을 게 많아서 한번 리필하고 나니까 배불러서 못 먹겠더라구요
매운탕까지 먹고 왔는데, 나중에 먹느라 정신 팔려서 매운탕 사진을 못 찍고 와 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