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푸드

서울 종로구 맛집 '초원'

포토토 2019. 12. 6. 23:17

초원 

죽전문점입니다. 요즘은 죽집이 흔해졌지만 이 곳이 처음 오픈했을 80년대에는 죽집이 드물었습니다. 그 후 지금까지 죽 전문점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홍합과 해삼 등의 부재료를 넣어 죽이 인기있습니다. 달걀말이, 장조림 등으로 밑반찬을 내어 줍니다.

방문 후기

광화문 오피스거리의 변호사회관 지하 1층 식당가에 위치한 죽 전문점입니다. 80년대 시작하여 오늘날까지 운영을 해온만큼 식당안은 오래된 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노부부께서 운영하며 할머님은 주방을 할아버지는 홀을 지키고 계십니다. 자리를 잡고 착석하면 사장님이 직접 서빙을 하고 손님 한분한분에게 수저셋팅을 합니다. 이는 부담스러울 수도 있으나 사장님의 손님에 대한 배려가 느껴집니다. 주문시 반찬은 개인반찬과 공용반찬을 ... 전복죽과 삼계죽을 먹었습니다. 주문 전 테이블에 놓여있는 일본으로부터 온 편지가 인상적입니다. 정성스러워 보이는 반찬이 먼저 세팅되고 곧 이어 죽이 나옵니다. 노른자가 얹어져 있는게 인상적입니다. 맛 역시 비주얼 만큼이나 훌륭합니다. 반찬을 전부 먹어야 잘먹는거라는 사장님 조언도 좋습니다. 식후엔 한방차와 과일즙이 나옵니다. 한방차-과일즙 순서로 먹는거라고 하셔서 그렇게 먹었습니다. 독특하게도 과일즙은 우유가 곁들어진 과일즙이였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친절한 사장님과 아늑한 분위기로 행복함을 가득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Google 번역) 정성스럽게 만든 죽입니다! 꽤 추천입니다! ️ (원본) 丁寧に作られた お粥です! かなりおススメです️ 친절하고 음식도 정갈합니다. 자극적이지 않아서 속이 안좋을때 찾게 되네요. 맛있어요. 전통있는곳 친절한 사장님 다만 자극적은 죽에 길들여져 있다면 밍밍할수도 (Google 번역) 시체가 나빠지면 한국인이 죽 (죽)을 먹는다. 광화문에서 가장 깨끗하고 맛있는 농산물 가게. 테이크 아웃도 가능합니다. (원본) When the body is bad, Koreans eat Jook(porridge). This is the cleanest and most delicious jook shop in Gwanghwamun. Take-away is also possible. 좋은 재료와 레시피로 좋고 건강한 맛^^ 그냥 그럼... 밭죽이 진하지는 않다. 하지만 한끼 거뜬히 채울수 있는곳. 양이 좀 적은편이다. 포장가능하며, 포장비를 따로 받는다. 건물 지하에 있어 아는 사람들만 가는곳. 죽 종류가 다양함.

리뷰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뒤 초원죽집을 알게 된 건 20대였습니다.
저는 늘 초원죽을 주문합니다.
2인용 반찬 초원죽 근접샷 죽을 다 먹고 나면 종지에 담긴 한방차와 유리잔에 과일즙이 나옵니다.
가까운 경복궁역에 프랜차이즈 죽집이 있지만 정말 맛있는 죽이 먹고 싶을 땐 초원죽에 갑니다.
초년병 시절, 점심시간에는 처음으로 들렀던 '일반 밥집이 아닌 (가격대가 약간 높은) 업장'이었던 초원죽집이 있는 곳이다.
예전에는 보통 인삼죽, 전복죽을 주로 먹었는데 이 날은 오랜만에 들른 것이니 대표 메뉴인 초원죽으로 주문. 화질이 구려서 좀 그렇긴 한데 예의 정갈한 한 상은 그대로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당주동 160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5길 13) 02-735-5904 07:3020:30 주말 휴무 광화문 국민은행이 위치한 변호사회관 건물 지하에 있는 초원 죽집을 갔다
일하시는 분에게 추천해 주라고 하니 초원죽하고 전복죽이 제일 잘나간다고 하더군요.
해삼이랑 홍합의 조합이 그렇게 당기진 않았지만, 이 집의 대표 메뉴처럼 보이는 초원죽을 시켰습니다.
아담한 크기의 식당 내부. 주문하고 10분도 채 안되어 나온 초원죽을 가지고 집에 왔습니다.
포장해온 초원죽입니다.
사랑니 뽑아서 겸사겸사 검색해서 찾아간 초원 죽집인데요.
제가 주문한 초원죽은 시키고 정말 빨리 나왔는데 포장할 분들은 미리 전화하고 가시면 바로 받아 갈 수도 있을듯합니다.
영업시간: 07:30 - 20:30 전화번호: 02-735-5904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5길 13 초원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5길 13 상세보기 제 고딩친구가 곧 일본으로 떠나는데8_8 비자발급 때문에 서울로 올라왔어요.
아웃백 먹으려다 죽 먹으러 가니까 뭔가 시무룩해졌음^_T 지하1층에 있는 초원죽집이에요.

댓글